아이템의 성능이 카트라이더아이템구매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4 : 아이템 디자인이 카트라이더아이템구매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3. 최종 설문지 완성 및 결과
사전 테스트를 통해 최종적으로 본 연구의 독립변수로 선정된 가격, 관계, 성능, 디자인의 4가지 요인을 바탕으로 최종 설문
요인으로 1차 설문 제작하여 1차 파일롯 테스트 30 표본으로 실시하였다. 1차 파일롯 테스트 완료후 독립 변수 4개로 축소하여 본 설문 400부 중 무효 설문 9부를 제외한 391부를 대상으로 분석하였다.
<조사 기간은 2006년 5월~6월>
3) 표본의 구성
기존 연구에서는 추상적으로 가급적 다양한 연령과 계
구매: 4가지의 독립변수들이 구매자의 욕구를 유발시키며 이에 따라 구매자들은 이런 요인들에 영향을 받아 아이템을 구매하게 될 것이다.
3. 자료수집 및 분석
1) 조사대상
조사대상은 20대의 온라인게임을 많이 즐기는 연령층으로 중대생과 조사자의 지인 중 카트라이더 게임을 경험해 본 적이
연구는 유료화에 따르는 소비자의 현금 지급 혹은 게임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대하여 조사 되었다. 그러나 현실의 다양화된 수익구조 에서는 각 구조에 대한 구분 된 연구가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이에 우리는 온라인 게임의 수익구조의 한 축인 캐주얼 게임의 아이템 판매를 선택 하여 개주얼
* 라이센싱의 성공사례 *
최근 라이센싱 산업 중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은 회사이름, 로고, 브랜드가 다양한 비관련 제품에까지 라이센스 될 때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올림픽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