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구법유학승이 와서 백제불교를 배웠다. 사신과 구법승의 중 국 내왕을 통해서 부지런히 선진의 문화를 수용했고, 동시에 신라 및 일본 등지로 그들의 불교문화를 전파했다.
겸익이 인도의 구법유학에서 돌아온 것은 성왕(聖王)4년(526년)이다. 왕은 그를 흥륜사(興輪寺)에 살게 하고 28명의 고승
거주하고 있던 고구려, 백제 및 신라 유민을 모아 당의 남측 해안부터 대운하 유역과 산동반도 연해에 걸쳐 자치조직인 신라방, 신라소를 설치하여 대중국(對中國) 물류 중심기지로서의 역할을 담당하였다. 재당 신라인과 일본 그리고 통일신라를 한데 묶어 한민족 경제 공동체를 이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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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 특유의 우미(優美)한 무늬가 있는 것이 많은데, ‘儀鳳四年(679)’ 또는 ‘調露二年(680)’의 당나라 연호명(年號銘)이 있는 와전은 중요한 자료이다. 불교 예술품으로서 판상(板狀)의 금동여래삼존상(金銅如來三尊像)과 금동보살상(金銅菩薩像) 등의 우수한 작품이 있고, 유존(遺存)하는 예가 드문
문화관광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방침
- 신라문화의 우수성과 우리문화를 바로 알리기 위해 양성한 신라문화유산 해설사 80여명을 주요사적지에 배치하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통역하는 관광안내원 18명을 배치해 운영
중국 베이징 유명 문화적자원 소개
자금성
고궁은 무려 14년 동안 100만
문화에 영향을 끼친 바는 너무도 지대하다. 멀리 삼국시대부터 통일신라 그리고 고려 및 이조를 통하여 이민족의 몸과 마음을 사로잡아 지금도 도처에 남아있는 사원을 비롯한 문화유적이 그 옛날 화려했던 인도의 불교문화를 대변해 주고 있다.
1. 인도의 먹을거리문화
먹거리 문화는 사람들의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