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식을 비판하면서 아동들이 직접 활동하고 경험할 수 있는 통합적인 교육방식을 주장하였다. 그리고 듀이 또한 유아들의 능동적인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과정을 발전시켜 유아들이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교수방식을 택하였다.파커와 듀이에 의해서 크게 발전하였던 프
1. STEAM(융합인재)교육이란?
융합인재교육이란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교육하는 통합적교육방법으로서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다섯 과목 중 두 가지 이상의 과목 간 내용과 과정을 통합하는 교육방식이다.
전통적인 독립적 교과 과정에서 벗어나 타 교과간의 융합을 통해 실용적인 학
대비하는 교육, 지식창출과정을 촉진하는 학습 패러다임으로의 전환 등도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기업교육의 방향이다. 지금까지 설명한 기업교육의 7대 방향은 독립적으로 추진될 개별적 방향이 아니라 하나의 유기적인 프레임워크에 근거하여 통합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예를 들면 사이버 교
교육방식을 의미한다. 통신교육(correspondence education)이라는 말에 그 근원을 두고 있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이는 교수자와 학습자의 만남 대신에 교육의 수단으로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교육공학적 매체들을 통합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교육에 있어서의 물리적 장벽을 극복하
통합적으로 이해하는 융합형 인재, 스스로 학습의 동기를 찾고 배움을 즐기는 인재, 상상력을 발휘하는 인재이다. 이러한 세계적 기조에 발맞추어 우리나라에서도 기존의 교육방식을 통해서는 이러한 인재를 길러내기 어렵다. 그리하여 지금껏 운영해 온 방식이 아닌 새로운 교육방식을 고민 하게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