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 받는 ‘환상’이란 것을 통해 오히려 실재의 본질을 탐구해 보고, 정의 내리기 힘든 환상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환상의 속성과 한국 현대시에서 환상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포괄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판타지에 관해서는 환상과 무엇이 다른지 고민한 결과를 소개하고자 한다.
비사실적인 것이 일단 신화학상의 원칙이라 할 수 있겠으며 이것은 신화 자체가 가진 샤머니즘적 특성을 역설하는 원리라고도 할 수 있겠다. 또한 건국신화란 건국 이래로 그 국민들의 생활기반 위에서 특별히 종교신앙을 기반으로 삼고 민중생활 속에서 자연발생 하는 것인 만큼 민중의 공통의식에
판타지’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일본인들은 강한 커뮤니티 지향성을 가지고 있다. NHN재팬은 이러한 일본인의 행동양식을 파악하고 온라인게임에 유저 간 대화를 통한 커뮤니티성이라는 가치를 부여했다. 일본유저들로 하여금 게임과 커뮤니티를 동시에 즐김으로써 경제적 대가를 지불하게 했다.
실재’의 아우라를 영화적 재현이 파괴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 배역에 몰입해 작품의 가상 속 캐릭터를 완전하게 연기해 낸 연극배우와는 달리, 영화배우는 온전히 그 인물이 되지 못하고 컷이 바뀔 때마다 아우라가 차단당한다. 재현의 매체성이 실재의 양태를 방해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3) 보
3)인터넷 포르노 유해성의 지나친 일반화
이와 함께 법과 규제논의에서 간과하고 있는 점은 바로 포르노그래피의 유해성의 본질에 대한 부분이다. 1970년대부터 지속적으로 연구되어온 결과에 따르면, 포르노그래피가 유해한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는 성적인 묘사 그 자체보다는 성적인 묘사와 함께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