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의 자유방임의 원칙에 입각한 시장 경제체재이며 국가는 물가와 임금형성에 거의 직접적인 개입을 하지 않는다. 또한 독일이 다른 나라보다 사회적인 평화를 유지하는 중요한 이유는 국민을 보호하는 사회 안전 보장제도이다. 사회제도는 근로자의 실업이나 노후생활에 안정적으로 대처하고, 1990
앉아 있는 연극의 관객보다 더한 모험을 하게 된다.
희곡은 이렇듯 극작가가 제공하는 창조 과정과 연출가와 연기자들의 모든 이해 과정을 거쳐야만 비로소 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것이다. 희곡이 지니고 있는 제약적인 요소를 브룩스(C. Brooks)와 헤일먼(R. Heilman)은 아래와 같이 요약하고 있다.
(2) 문화
-미술적 경향
; 표현주의 : 표현주의 (表現主義)는 1890년대 일어난 서양미술의 화풍 혹은 경향이다. 표현주의는 시대적 그리고 미술사적으로 볼 때 후기 인상주의를 계승하게 되지만, 표현주의가 추구하는 미술 내용과 특징은 인상주의와 많은 차이점을 보인다. 다시 말해 표현주의는 인상주의
●1900년대-새로운 신건축의 시작을 위한 과도기 => 고전주의, 낭만주의, 절충주의 등
고전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
Ⅰ. 서론
근대의 재현적 사실주의 연극에서 축소되었던 아리스토텔레스적 모방의 의미가 단순한 복사/복제가 아닌 ‘표현’이라고 본다면, 오늘날 현대 연극에서 연기에 대한 개념은 재정립되며, 허구의 인물, 즉 등장인물을 표현하는 배우의 작업 또한 복사/복제의 의미로서의 모방이 아닌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