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음악의 극적인 묘사에 비상한 능력을 보이는 그의 재능을 담아내고 있다. 제 2의 작품인 "에드가"는 성공하지 못했으나, 제 3작인 <<마농 레스코(Manon Lescaut)>>는 A.F. 프레보의 작품을 제재로 1893년 트리노레지오극장에서 초연하였는데 크게 성공을 거두어 그의 오페라작곡가로
구노와 토마가 우아한 오페라를 남겼으며 비제는 청신한 극적 음악을 작곡하였다. 19세기 중반부터 러시아에도 뛰어난 오페라가 나타났는데 글린카, 차이코프스키, 무소르크스키, 보로딘, 림스키코르사코프 등이 유명하다. 바그너와 베르디의 영향은 다음 시대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
<중략>
역사적 배경:낭만주의(Romanticism)는 일반적으로 19세기의 음악을 지배하는 기본적 이념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광의의 의미에서 낭만 예술이란 어떠한 시기의 현상이 아니고 여러 형태로 여러 시기에 나타나는 것이다, 즉 아르스 노바는 아르스 안티카와 비교하자면 낭만적인 것으로 여겨지고, 르네상
작품- 4부 연작의 방대한 작품이자 바그너 음악사상의 집대성인 <니벨룽겐의 >,중세의 주제와 낭만주의적 사상이 <트리스탄과 이졸데> , <뉘른베르크의 >,<파르지팔>등이 있다.
3. 피아노 음악
*의의- 피아노는 19세기 대표적인 중심악기이다. 중산층을 중심으로 보편화되었고, 작곡가들은 서정적이고
사실주의
(realism)
◈ 사실주의란?
: 객관적 사물을 있는 그대로 정확하게 재현하려는 태도
1. 사실주의의 개념
(1) 어원
사실주의의 원어인 realism은 실물을 뜻하는 라틴어 'realis'에서 유래하였다. 관념과 상상에 대립되는 이 말은 원래 철학적인 용어로 실재론을 의미한다. 플라톤이 자연의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