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를 저급문화로 생각하는 다른 나라와는 달리 만화를 하나의 예술로써 존중하고 사랑하는 프랑스의 문화를 엿보고, 특히 놀이와 교육의 한 갈래로써 받아들여지고 있는 아동만화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프랑스아동만화에는 어떤 것이 있고, 그특징과 의의는 무엇인
문화 사회로서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나라들로서, 표준어 또는 공용어 문제에 관한 현실적인 문제를 그 나라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극복하고 있는 나라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우선 관심을 가지기로 한 것이다.
이제 각국의 표준어 정책 현황을 살펴보기로 한다. 그를 통하여 우리의 표준
문화적 가치의 차이를 분석하는 데에 초점을 둘 것이다. 그리고 그 대상국은 서양 나라들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전통적인 서양의 가치라는 측면에 큰 의의를 가지고 있는 프랑스와 이에 반해 현대의 세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미국에 관한 연구가 되겠다. 이 두 나라에서 보이는 문화
많다. 사회적 비행자는 비행행위를 통해 정상적인 문화규범을 통하여 경험하지 못하는 자아존중감과 소속감을 경험한다. 이들의 비행을 “반사회적(Antisocial)”, "정상적인(Normal)", "사회화된(Socialized)", "하위문화적으로 일탈된(Subculturally Deviated)" 비행으로 보는 것은 그와 같은 맥락에서라고 하겠다.
만화라고 할 수 있는 것도 있다. 그러나 현재와 같은 형태의 만화는 19세기경 이루어진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판화기술의 발전은 만화가 대중에 파고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고, 대량 인쇄가 가능해지면서 저널리즘을 통해 보급되었다.
19세기 초 프랑스에서는 《실루엣》(1829)을 시작으로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