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Flora Bervoix)의 집에서 열리는 파티에서 두 사람은 다시 만나지만 알프레도는 많은 사람 앞에서 비올레타를 거칠게 모욕한다. 제르몽이 나타나 알프레도의 경솔한 행동을 꾸짖고 비올레타는 비통한 눈물을 흘린다.폐병이 악화돼 침상에 누워 지내는 비올레타. 그녀의 운명이 경각에 다달았을 무렵에
[ 감상평 ] 일부분 발췌
『라트라비아타』는 그 동안 내가 갖고 있던 오페라에 대한 선입견-지루하고
따분할 것 같다는-을 많이 없애주었다. 오페라를 단지 한 편 보고 나서 오페라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라트라비아타』를 보면서 오페라라는 장르의 특색을 어느 정도
19세기 프랑스 문학과 철학..
문학과 철학에 관심이 없는 본인에게 힘든 과제였다. 그 내용의 방대함은 이를 것도 없거니와 접근 방법도 오리무중이었기 때문이다.
고심중에 이 세상 어느 곳이라도 그 사회와 문화와 동떨어진 문학과 철학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단순한 진리가 떠올랐다. 문학과 철학은
가. 들어가며
(1) 많은 오페라들
우리 나라에서는 투란도트, 마술피리, 사랑의 묘약, 나비 부인, 토스카! 토스카! 등이 공연된 바 있다. 각각의 오페라에 걸맞는 웅대한 스케일과 음악을 가지고 이들 공연은 국내외의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끝마쳐졌다. 많은 예술이 그러하듯이 오페라도 시대에
● 베르디 오페라의 특징
베르디의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3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1기 - <오베르토(Oberto), 1839>, <나부코(Nabucco), 1842>, <루이자 밀러(Luisa Millar), 1849> 등
② 2기 - <리골레토(Rigoletto), 1851>, <라트라비아타(La Traviata), 1853>, <아이다(Aida), 1871> 등
③ 3기 - <오텔로(Otello), 1887>, <팔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