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및 제휴를 통한 소프트웨어 의 약세 이미지 탈피
강력한 하드웨어적 강점의 부각
Marketing Strategy
X-BOX의 강력한 성능과 MS의 고품격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를 통한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
이션의 구현
기존의 게임 매니아층의 흡수
새로운 X-BOX 매니아층의 형성
리니지 - 리니지는 98년 9월 대중에 첫선을 보인이후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게임으로 성장했다. 우리는 이러한 '리니지' 게임을 비롯한 온라인게임의 폭발적인 인기를 몰고 온 엔씨소프트의 세계적으로 가장 큰 시장인 미국시장 진출을 대상으로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기업개요
(1) 엔씨소프트 소개
업 종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대표이
전략
o product
: 뛰어난 그래픽과 메신저 기능의 부여 → 사람간의 상호작용
: 다양한 이벤트와 지속적인 패치 → 사용자의 만족감을 극대화
o price
: 컨텐츠 유료화 전략 - PPM(pay-per-minute)
: 게임 컨텐츠로 수익 모델을 확보
o place
: 현재 20,000여개의 게임방과 가맹점 계약
: 온라인
2. 마케팅 - 융합(Convergence)와 브랜딩(Branding)
소니의 마케팅전략은 이 같은 독창성에 중점, 디자인과 제품 기술을 바탕으로, 젊음에 어필하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이러한 소니의 혁신과 창의, 새로운 아이디어 중시는 현재 융합(Convergence) 전략으로 이어지고 있다.
(1) 젊은 고객층의 충성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