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일반적으로 낮은 전송 속도 때문에 멀티미디어 매체의 전면적인 수용이 어려웠던 기존의 웹 환경이 Flash3의 등장으로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Flash3의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면 작고, 빠르고, 배우기 쉽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은 속도, 크기, 배움에 있어서
만들어 내는데 다른 것과 비교해서 얼마나 쉬운가 비교해 볼 수 있는 개념일 뿐이다. 따라서 같은 결과를 내는 Animation Gif나 Java Applet과 비교하여 플래쉬 Movie의 제작이 훨씬 쉽다.
Ⅱ.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Flash)는 Macromedia 사에서 개발한 웹 디자인 도구로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깊은
인터넷 기반 교육의 주류로 점차 등장하고 있다. 특히 플래시애니메이션(Flash animation)은 화면의 크기를 달리 해도 이미지가 깨어지지 않고 모두 다운로드 받지 않고 다운 받으면서 동시 실행이 되는 스트리밍 기술을 지원하는 장점이 있어 웹애니메이션 구현에 아주 효과적이다.
Ⅱ. 플래시(플래쉬)의
플래쉬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통해 대중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현재 오인용의 홈페이지는 2002년 6월 개설이후 방문자가 수가 700만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인터넷 팬싸이트(http://cafe.daum.net/team5p)의 회원수는 4월 28일 현재 23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이는 공식 팬싸이트 회원수가 가장
애니메이션(Computer Animation)은 이러한 컴퓨터 그래픽에 시간의 축을 더한 것으로 ‘시간의 예술’로 불리며, 4D 또는 CAA(Computer Aided Animation)라고도 한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과학 기술과 예술의 만남으로 탄생할 수 있었던 산물로서, 과학기술의 놀라운 발명물이 인간의 창조성을 개발하고 이를 발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