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사체의 배경을 흐리게 해서 피사체를 눈에 띄도록 만드느냐 아니면 배경을 선명하게 나오게 하느냐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꽃이나 곤충 , 모델 등의 촬영에서 배경을 흐리게 해서 원하는 것만을 돋보이게 하는 사진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반면 기념 사진이나 단체 사진, 풍경 사진등은 배경까지 선명
되는 것이다.
2. 초점과 피사계심도Ⅱ - 피사계심도 조절
⑴ 어떤 상황에서는 다른 때보다 피사계 심도가 훨씬 더 중요해 질 때가 있다.
피사계 심도는 피사체가 카메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더욱 깊어진다. 그리고 단초 점거리 렌즈는 장초점 렌즈보다 피사계심도가 더 깊다.
분출이었다고 할 수 있다. 본 과제에서는 제시한 사진가 중에 한 명을 선정하고, 선정한 사진가의 사진 작업에 대해 ‘무엇(What)을, 어떻게(How), 왜(Why) 촬영했는지’를 조사하고 선정한 사진가의 작품과 관련해서 피사체, 카메라테크닉, 작가, 스토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해보고자 한다.
4)클로즈-업 쇼트(close-up shot)
―클로즈-업은 배경을 보여준다 해도 극히 일부를 보여줄 뿐이며 비교적 작은 피사체, 가령 사람의 얼굴 등을 포착한다. 이 경우 인물의 표정에 관객의 시선이 집중되므로, 인물의 감정이나 느낌을 묘사하는 세부적 요소를 관찰하게 해 준다. 또한 클로즈-업은 사물의 크기
Ⅰ. 서론
사진은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포토그래피이다. 사진이 발명되기 이전에도 이미 빛을 평면에 투영하려는 시도는 이루어지고 있었다. 16세기경 화가들은 보다 사실적인 그림을 그리기 위해 카메라 옵스큘라(Camera Obscura)라는 장치를 이용했다. 라틴어로 어두운 방이라는 뜻의 카메라 옵스큐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