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성경은 모든 인간은 죄인이라고 선언하고 있다. 더구나 아무도 하나님 앞에서 변명하거나 핑계할 수 없는 죄인이요 하나님의 준엄한 심판을 피할 수 없음을 말씀하고 있다. “그러므로 남을 판단하는 사람아 무론 누구든지 네가 핑계치 못할 것은 남을 판단하는 것으로 네가 너를 정죄 함이
Ⅰ. 서론
하나님은 유일하신 참 신이시며 ,영원 自存자, 천지만물의 창조주, 인류의 구속자로서 계시하셨다. 더욱 그는 자신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으로서 관계 및 연합의 원칙을 구체화하는 분으로 계시 하셨다.(신 6:4. 사 43:10-11. 눅3:22. 마28:19)
三位 일체 하나님이시며 이것은 성경적이다.(마28:19, 고
하나님의 법은 세상의 법과는 틀리기 때문에 세상의 이론에 하나님의 법을 대입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믿는, 오직 그 분만이 우리의 구원자가 되시고, 그분 이외에는 결단코 하나님에게 나아 갈 수 없기 때문에 우리가 이 세속화, 다원화된 사회 속에서 우리의 것을 굳게 잡고, 변증
Ⅰ. 서론
하나님의 실재성은 자유롭게 사랑하시는 분으로서의 하나님의 존재를 의미한다. “자유롭게 사랑하시는 분으로서 하나님의 존재”(C.D. II/1, V, 데이드 L. 뮬러 107p)는 성자를 통해서 계시하신 사랑이시다. 하나님은 이 사랑을 통해서 “자기 자신과 우리 사이의 사귐을 이룩하시고 우리를 사랑
1. 설교와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성경
Thomas Long, The Witness of Preaching
1) 위대한 설교자들은 성경을 사랑하는 자들이었다.
2) 설교의 역사를 쓴 브릴리오스 (Yngve Brilioth)는 기독교 설교의 역사를 조사한 결과, 설교와 성경 본문과의 긴밀한 관계성이 시초부터의 기독교 설교의 지속적인 특징이었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