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하지 않고 우리 삶에서 신이란 분은 아무런 영향력도 미치지 못한다고 말하고 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
인간이 가지는 종교적 요소, 즉 인간이 우주와 자신에 대하여 묻고 대답한 것이 외면화되고 체계화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조직화된 역사적 종교는 인간존재의 한 부분적 표현이며 또한 중요한 부분이다. 역사적 종교는 인간의 종교적 물음의 한 표현이며 역사적 성장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겠
존재한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하였다. 그러나, 다윈은 그러한 조화는 적자생존에 의한 자연선택의 결과로 해석하였다. 아사 그레이는 이러한 자연의 조화를 지적설계(interigent design)라 부르면서, 그 실체가 유신론자들에게는 창조주를, 무신론자들에게는 자연법칙을 의미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
하나님의 정원을 경작하고, 자유와 존엄으로 피조물을 존중해 주시는 하나님 앞에 자신의 노동을 진정한 예배로 드리는 하나님의 청지기(하인)등 기독교적 세계관으로 세상의 의미, 도덕성, 정체성의 문제에 대한 근거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유신론은 세계관의 시작이고 다른 모든 세계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