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이 역사를 만드신 다음에는 전혀 역사를 섭리하거나 간섭하지 않는다고 믿는다. 따라서, 이신론자들은 이성에 의해 종교를 재해석했고, 이성으로 확인하지 못하는 것들, 즉 기적이나 성서의 특수계시를 부정한다. 그들에게 예수는 인간적인 메시야일 뿐이었으며, 창조는 하나님 이 처음이자
천박한 미국식 자본주의신학의 모방세력이 민족교회의 신학의 바탕이 되어서도 안 된다.
통일조국에 있어서의 민족교회 형성의 또 하나의 선행조건은 민족교회사의 새로운 해석이다. 그것은 민족운동사와 민족교회사를 하나의 역사로 동일선상에서 병행 해석하는 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역사나 서술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신약성경을 접근하였다. 따라서 지난 세기 동안 서구의 많은 신약학자들은 신약성경의 영감성과 신적 권위는 물론 신약성경이 전하고 있는 역사적 사실들, 곧 예수의 동정녀 탄생, 이적들, 예수의 하나님의 아들과 인자와 그리스도로서의 메시야적 자기의식, 그의 代
한국인들의 문화와 심성에 뿌리 내려 열매 맺게 함을 말한다. 한국 감리교회는 21세기 아시아와 세계 선교의 주역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언해야 할 사명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한국 감리교 신학은 그리스도의 우주적 복음이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뿌리 내려 열매 맺어 온 과정을 성령의 인도
신학을 사변적 신학이라고 비판하고 역사적인 예수의 십자가와 부활을 각각 “종말론적 사건”과 “영광의 종말론적 관점에서 감추어진 선취”로 이해함으로써 종말론적 관점에서 예수의 역사성을 파악하고자 시도했다. 그에 따르면 “교회는 의롭다고 인정받은 죄인들의 공동체이며 그리스도에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