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한국인의 이중성을 비판하는 일만큼의 모순도 없는 것 같다. 이중성이란 표리부동(表裏不同)함을 의미하는 것인데, 전통적으로 한국 사회에서 가장 배척받는 인간상 중의 하나가 바로 표리부동한 사람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인이 그렇게 싫어하는 인간상이 바로 한국인의 전형적인
4. 다른 작가들이 보는 정이현 소설에 대한 느낌과 비평
(1). 기억을 통한 오늘의 ‘일상’과 ‘소외’의 두 방식
-정이현의 <오늘의 거짓말을 중심으로>-
작가들은 텍스트를 통해서 역사적으로는 존재가 잘 드러나지 않는 각 개인을 드러내는 작업을 한다. 각 개인들은 사회에서 역사
글들이 상당수를 차지한다. 그러나 인터넷 실명제를 실시할 경우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의견을 개진하므로 음란한 대화나 욕설이나 불건전한 언행은 삼가게 될 것이다.
3. 사례로 본 인터넷 실명제 도입의 필요성
(1) 피혜 사례 분석
사례 1 : 잇따른 연예인의 자살
독한 ’악플’...매년 급증
제 1장. 서 론
동양심리학과 서양심리학의 만남은 인간의 경험과 삶의 관심사 전 영역에 걸치는 새로운 전망으로의 가능성을 지닌 미래의 인간 과학의 중요한 문맥을 약속한다.
한국인은 신체적 심리적인 개인차에도 불구하고 긴 역사 과정에서 우리 민족 고유의 성격과 기질을 형성해 왔다. 그리고
분석해 보면 북한외교의 기조와 목표는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당규약은 “자본주의나라들의 노동계급과 그 밖의 인민들의 혁명투쟁을 지지하고 광범한 연합전선을 실현하여 미국을 우두머리로 하는 제국주의와 지배주의 반대”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의하면 미국 등 서방 자본주의 국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