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종교의 세속화 과정을 촉진했던 요인들은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측면에서의 급격한 변화뿐만 아니라, 세계관의 커다란 변화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현대 문명을 변형시켰던 세속화의 과정은 계몽주의로부터 비롯되었는데 계몽주의는 세속적인 도덕적 사상을 위한 새로운 유형의 근거를
중국인이 스스로 말하고 있는 부분이다. 그러면 첫 번째를 보자. 여기를 보면 예맥이 어떤 민족이고 예맥의 땅이 어디인가를 알아야 이해가 될것이다. 실은 예맥족에 대한 정보는 어느 정도 논란이 있는 부분이긴 하나 이들이 동이족과 함께 고조선을 이루는 주된 종족이었음은 중국이건 한국이건 모두
중국 동북지방의 역사, 지리, 민족문제 등과 관련된 여러 가지 문제를 학제적으로 다루는 국가적 중점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는데, 여기서 다루는 문제 중에서 고구려사를 비롯한 고조선과 발해사 같은 한국의 역사를 왜곡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한국의 정부와 학계, 언론 및 국민들이 초미의 관심을
숭배하는 데서 종교가 비롯되었으며, 동물이나 나아가서는 자연물에까지 영혼을 인정함으로써 신의 관념이 생겨났다고 한다. 이것은 타일러의 학설은 주지주의적(主知主義的) 종교관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비판을 받기도 하고, 또한 원시인에게서 꿈이 그처럼 중대한 경험인가 아닌가의 문제를 두고
Ⅰ. 서론
오늘날 세계경제는 신 자유주의적 세계화를 통한 국경 없는 무한경쟁체제의 진전과 함께 신 지역주의에 의한 블록화라는 상호 모순되는 현상을 공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경쟁과 협력의 동시적 진행의 결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이 진전되면서 도시지역들도 세계화되고 블록화 된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