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그릴 때 자신의 앞에 작품을 두지 않았다. 대신에 그는 그 작품의 정신적인 이미지, 즉 그의 작품 전체에 흐르는 일반적 불확정사항 이내에서 그가 해결하게 될 형태나 내용에 관한 정확한 문제의 용어로 변형된 작품의 이미지를 구성했다. 그는 누드를 대상으로 하는 그림에서도 인간해부학이
그림1]근육의 부착 및 부분
따라서 근육은 일반적으로 근육부와 섬유부로 이루어지며, 그 비율은 근육에 따라 다르다.
2. 어깨의 근육
이 름
기 시
정 지
작 용
삼각근
쇄골의 외측 전연,
견봉 및 견갑골극
상완골의 삼각근조면
상지의 굴곡, 외전 및 신전
Deltoids
견갑하근
견갑하와
, 미술작품에서도 그러한 것을 찾을 수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화가들이 남자와 여자를 그렸다. 그 수많은 화가들 중, 인물화로 유명한 사람을 꼽으라면, 렘브란트(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를 꼽을 수 있다. 왜 하필 렘브란트냐는 질문에는 렘브란트는 그림의 모든 부분이라 할 수 있는
그림은 해부학과 비례법 등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는 대상을 왜곡시키면서 인간의 감성에 직접 호소하게 된 것이다.
이런 화풍은 메시지 전달을 목표로 한 산문적 경향에서 탈피하여 그림을 바라보는 순간 화가의 의도를 즉각 간파하고 공감하는 시적 회화의 경향을 창출한 것이라
1. 간 생검의 정의
간의 구조 및 기능
그림 간의 해부학적 구조
⑴ 해부학적 구조 : 폐, 흉막, 심장 등과 횡격막을 사이에 두고 있으며 우상복보에 위치한다. 쐐기모양으로 무게는 1000-1300g이며 겸상인대에 의해 두 엽으로 나뉘며, 우엽의 크기는 좌엽의 6배 이다.
⑵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