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장되고 인위적인 수사 표현들을 사용하였는데, Hamlet에서도 긴 독백과 방백으로 그 영향을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세네카비극이 죽음에 대해서도 격렬하게 감정을 표출한 것은 아니다. 세네카는 엄격한 극기주의자인 동시에 스토아 사상을 실천하고 있었다. 그의 비극에는 인생의 변화요
시민의 아들로 유년시절을 행복하게 보내며 마을의 문법학교에서 공부했으나 13세 때 집안이 몰락하여 대학에는 진학하지 못했다. 18세 때 8살 연상인 해서웨이와 결혼하여 3남매를 두었으나 그들은 모두 요절, 18세기 이후 그들의 자손은 단절된 것으로 추측된다. 셰익스피어의 소년시절에 대해서는 더
로마 신화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겠다.
이아손은 이올코스의 왕 아이손의 아들이다. 그렇지만 아이손의 이복동생 펠리아스가 아이손을 밀어내고 권력을 장악하여 왕이 되었다. 이아손이 성장하여 펠리아스를 찾아가 왕위를 돌려줄 것을 요구하자, 펠리아스는 겉으로는 기꺼이 그럴 것처럼
철학체계를 만들었다. 이 아테네기의 철학은 고대철학의 최성기였다.
〈제3기〉헬레니즘 로마시대의 철학:아리스토텔레스 사후에서 고대말까지의 철학을 말한다. 이 시기 초에는 키프로스의 제논이 창시한 금욕주의인 스토아학파, 에피쿠로스를 창시자로 하는 쾌락주의인 에피쿠로스학파, 퓨론이 창
중심을 자기 안에 가져다 놓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이는 86페이지에 `평시에 있어서도 결코 태만하게 지내서는 안되며 역경에 처하더라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갖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운명이 자신을 버리더라도 그 시련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라는 부분도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