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이라 할 수 있을지 의문이 갈 정도이다. 예술은 언제부터 이렇게 소비문화를 지향하게 되었을까?
그 뿌리의 시작은 명확히 찾기가 힘들지만 적어도 고대의 동굴 속 벽화들은 비상업적이었다고 확실히 말할 수 있다. 그때는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들을 지키기 위한 수호의 수단으로 예술을 이
론이나 예술에 대한 통제가 더 필요했던 정통성 없는 독재정권의 가혹한 규제 일변도의 정책에 의해 정권의 나팔수 노릇을 강요받거나 혹은 그에 대한 반발로 퇴폐적인 오락물로 자신을 비하해 버린 한국영화계는 아무런 보호장치 없이 시장개방과 자유경쟁이라는 광활한 벌판에 내던져진 연약한 존
론적 배경을 정리해보았다. 이때 기업 환경 변화를 경제적인 부분과 사회·문화적 부분 그리고 시장 전반적인 부분으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문화마케팅 등장의 당위성을 부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두 번째는 문화마케팅의 이론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그 개념을 정리하고,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들어
예술은 언제나 사회와 교류하며 사회 속에서 탄생한다. 사회의 영향을 받기도 하며, 또 예술가의 작품이 사회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때, 디자이너는 순수 예술가보다도 사회적 영향력이 더 크다고 말할 수 있다. 과거 러시아 구성주의의 포토몽타주를 중심으로 디자인과 사회의 관
사회학자와 같은 비판적인 기준이 아닌 소비자의 수요와 욕구를 충족시켜 살찌우는 마케팅을 행하는 기업관점에서 준비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귀족마케팅에 있어 전략적인 접근 없이는 완전한 귀족마케팅이 되지 못함을 명심해야 한다.
한 벌에 몇 백 만 원하는 알마니 정장에 까르띠에 시계를 손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