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경향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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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작품과 인물로 나누었을 때 파트를 불문하고 인물에 관한 연구보다 작품에 관한 연구의 비율이 높다.
현대무용, 발레, 한국무용으로 나눠봤을 때는 한국무용에 관한 연구가 가장 많고 발레 현대무용 순으로 많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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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무용수는 소수의 인
무용가 '최승희' 관련 논문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무용가 ‘최승희’를 다룬 논문들은 최승희의 예술세계와 작품경향은 물론이고, 그것이 여러 곳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까지 다양한 주제로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현대무용관련 논문에서는 현대무용의 여성무용
무용술에 새로운 사실성을 부여하였다. 발리베르흐의 뒤를 이은 디들로는 러시아 발레에 새로운 활로를 찾아주었다. 그의 지도하에 제국 발레 학교는 현대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그는 1801-1811년 사이에 주로 신화를 주제로 한 작품을 많이 창작하였는데 그의 작품에는 낭만주의적 경향이 짙게 나타
경향의 도자예술을 말한다. 요즈음 경기도 여주, 이천, 광주 등지에 많이 생겨난 전통도예 가들이 위에서 말한 전승도자나 전통도자의 두 가지 범주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② 전승도자
전승도자는 오랜 역사 속에서 제작된 옛것을 그대로 전하여 내려오면서 재현하는 도예를 칭한다. 이미 제작되었
무용단체도 많아지고 남성우세 현상은 무대 밖의 조종 적 위치뿐 아니라 무대 위에서도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남성우세경향의 동기를 찾아본다면 19세기 여러 중심의 발레와 20세기 남성지배에 대항한 여권주의자들의 도전에 대항하는 것이라 볼 수 있으며 남성의 심미적 충동이 표현되는 것이라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