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성 위에서 어떠한 종류의 공간적 환영도 전적으로 거부하고 있지만, 프라이는 조각적인 요소에 해당하는 입체감의 표현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여 재현적 이미지를 통한 공간적 표현을 필수적인 부분으로 받아들인다. 여기에서 재현은 모방으로서의 재현과 재현 그 자체로 구분한다. 모방으로
미술사
얼굴과 팔, 다리, 발은 측면 모습을, 눈과 사슴은 정면에서 본 모습으로 그려졌다.
← 이집트 미술가들에게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는 대로 물체를 표현하는 일이 아니라 완전하게 표현하는 일이었다.
4) 사실주의 : 신왕국 시대는 종래의 미술전통으로부터 급속히 이탈했다.
아케나톤왕을 수천
1. 입체주의(큐비즘, Cubism)란?
1907년에서 1914년 사이 피카소(Picasso), 브라크(Braque), 그리스(Gris), 레제(leger) 등이 주도한 회화 상의 일대 혁명을 일컬음. (이들 기법은 현재는 친숙하지만 당시에는 낯설고 혁신적인 것이었음)
4. 입체주의 작가들
입체파로 대표되는 주요 작가로는 피카소, 브라크, 그
미술에서는 엄격하고 균형잡힌 구도와 명확한 윤곽, 입체적인 형태의 완성등이 우선시 된다. 고대에 대한 관심은 18세기 중반에 이루어진 폼페이와 헤리클라네움, 파에스툼등의 고대건축의 발굴과 동방여행에 의한 그리스 문화의 재발견등이 계기가 되었으며 프랑스 혁명 전후 고대에 대한 동경이 사
형식주의를 알렸다.
1950년대에는 그린버그의 형식주의가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여졌으며, ‘미술계의 교황’, ‘미술계의 감독’으로 군림하게 되었다. 이후에 달라진 정치, 경제, 사회적 상황 속에서도 이런 분위기는 지속되었고 1960년대 전반에 들어서서야 그에 대한 비판이론이 강력히 주장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