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적으로 확장해 21세기 문화의 시대에 한국이 예술의 흐름을 주도해 나갈 새로운 예술을 창작품을 주도하기 위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국악공연은 많은 공연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새로운 범주에 속하는 새로운 장르의 개척은 괄목할 만한 성과는 얻어내지 못하였다. 그런 가운데
춤의 경우에도 크게 다를 수 없었다. 일제에 의해 우리 민족문화 없애기 정책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1911년 신파극의 상륙, 1920년 신극의 이입이 우리 연극에 미친 영향과, 1926년 석정한의 춤공연으로 인한 신무용의 도입, 1965년 박외선으로부터의 현대무용 반입이 우리나라의 춤에 미친 영향은 실로
현대적인 화려한 쇼가 한데 모여 있다는 데 있다. 정극, 무용, 오페라의 일반적인 요소에 대중 가수의 콘서트 같은 다양성을 갖추고 있기도 하다. 특히 코믹함과 판타지가 어우러져 속도감이 빠르고 에너지가 넘치는 무대는 인상적이다.
초기 뮤지컬은 코믹 오페라 같은 가벼운 악극인 오페레타 형
들어가며
한국의 리듬과 춤사위 현대적 비트와 댄싱의 결합, 전통 풍물놀이의 타악기의 리듬과 현대의 비트 그리고 댄싱의 감미로운 조화란 슬로건을 내걸고 남대문 메사 팝콘 홀에서 공연 중인 두드락은 화려하고 역동적인 powerful sound 와 visual image로 뮤지컬 omnibus 형식의 여덟 개 에피소드로 꾸며진
공연시간은 거의 네 시간 반에서 길면 다섯 시간 반쯤 걸리는 장시간 공연이다. 그래서 일본 사람들은 도시락을 싸들고 가부키를 구경한다.
일본의 대표적인 서민연극이다. 1603년, 이즈모타이샤의 무녀였던 오쿠니라고 하는 여성이 쿄토에 나와 종교적인 염불춤을 사람들에게 보여, 대단한 평판을 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