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션그래픽의 개요와 모션그래픽 이용한 사례 분석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은 'motion'(움직임)과 'graphic'(그림)의 합성어로서, 시간과 고간, 타이포의움직임, 사운드 등의 요소들을 이용하여 정보를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는 현대사회에서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s)의 정의
-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s)은 비디오나 애니메이션에 주로 쓰이는 기술로써 영상이나 이미지 등을 3차원의 공간 상에 배치하여 그래픽을 좀 더 화려하고,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기법이다. 그래픽과 인물 및 조형물 등 다양한 그래픽 요소가 하나의 공간 안에 배치될
그래픽을 합성하여 3D효과를 보충
ET의 날아가는 장면,아폴로 13의 우주선등
특수분장의 경우 특수분장과 애니매트로닉스를 결합시켜 상상할수 있는 모든 생물체의 움직을 정교하게 만듬
최근 많이 사용되는 기법
- 워핑 형상은 그대로 두고 표정만 왜곡시키는 A에서 A’로의 변형을 뜻한다.
모션
모션 애니메이션(stop-motion animation)으로 제작하는 것과는 달리, 최초로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동물들을 재현하였다. <쥬라기 공원>을 촬영한 딘 컨디(Dean Cundey)는 영화를 촬영하는 단계에서부터 디지털 효과로 만들어질 공룡을 염두에 두고 작업하였다. 이것은 한 장면의 조명 설정, 이미지 포착, 카
오늘에 이르고 있다. 3D애니메이션은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모델을 만들고 만들어진 가상이 캐릭터를 콘티에 따라 움직임을 주는 작업이다. 점토애니메이션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라고도 하며 한프레임 한 프레임을 직접 촬영하여 이것을 연결하여 상영하므로써 움직임을 주는 작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