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의 핵심이론인 경험학습이론과 몰입경험이론을 탐색하여 그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청소년활동과의 관계를 밝히시오.
1. 경험학습이론
경험학습이란 경험에 의한 학습 혹은 경험을 통한 학습이라 할 수 있다. 학습에 있어서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경험에 의한 학습은 사회적, 물
Ⅰ. 서론
청소년활동에서 경험학습이란 학습자의 경험을 학습과정에 통합하는 교육이며, 학습자가 자신의 생각, 느낌, 신체적, 정신적, 감성적, 사회적인 존재로서 표출할 수 있는 감각을 총체적으로 활용하여 배우는 것이다. 또한 몰입경험이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이 자신이 수
1. 몰입경험의 표현특성요소
1.1. 몰입이론과 전시공간의 연계성
최근 전시공간의 유형이 변화하면서 그에 따라 공간의 주체 즉 관람객에 관심을 두고 있다. 전시 디자인에서 관람객을 고려하지 않은 물직적 요소들만 일차적 대상으로 삼는다면, 전시의 근원적 목표를 외면하는 것이다. 같은 작품일지
, 수용자의 태도, 특히 몰입의 태도와 관련하여 논의를 진행시킬 것이다. TV에서 게임채널이 방송되고, 게임을 통해 경제 활동을 하는 전문적인 프로 게이머가 등장한 현 세대의 뜨거운 감자, 게임! 이제 우리 수업 시간에 다룬 이론들을 비디오 게임과 연관시켜 심도 있고, 재미있는 논의를 시작하자.
몰입이론
-어떤 활동에 완전히 몰두하여 보상이 없더라도 그 활동 자체가 즐겁고 주위에 신경쓰지 않으며 그 행동에 자신이 일체화되는 현상
-활동의 내제적보상과 깊은 연관
유희성-김계섭(95)
-재미있는 것,
이벤트 환경과 다양한 활동 속에서 음향, 냄새, 맛, 상황 등이 창조되고 촉진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