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부재라는 것이다. 인류의 증가는 결국 교육인구의 증가를 의미하는 것이라 할 수 있지만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재정적 지원이 미비한 국가에서는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교육을 실시할 수 없으며, 노령화한 인구의 재교육을 실시할 여력 또한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부유한 국가라고 하더라도
활용할 수 있는 학습자료들은 학습지도안에서부터 교과서, 각종 평가문항까지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 가운데 평가문항에 대해서는 이미 컴퓨터 활용이 활발하기 이전, Wood와 Skurnik(1969)의 연구 이후 문제은행(item bank) 또는 문항 저장함(item pool), 문항 모음(item collection), 문항 도서관(item library) 등으로 다
Ⅰ. 서 론
2009학년도부터 중등교사 임용전공시험의 출제 문제가 논술형 문제에서 선택형 문제로 바뀌었고 또 그 출제 경향도 매우 깊이 있는 지시과 전문성을 요구하는 난해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즉 기본적 개념보다는 응용개념, 고전적 개념보다는 새로운 학문을 중시하는 경향이 짙다.
교육
Ⅰ. 서론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시회, 학교에 보급된 소프트웨어, PC 구입 시, 흔하게 접하는 것이 대부분 CD에 담겨진 소프트웨어들이다. 이런 소프트웨어들은 활용 분야에 따라 교육용, 게임용, 가정용, 사무용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에서 교육용 소프트웨어들을 살펴보면, 멀티미디어 요소
교육의 방향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본다. 의사소통 능력을 중시하는 영어교육, 활동과 과업중심의 영어교육, 유창도와 정확도가 동시에 중요시되는 영어교육,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영어교육,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에 기여하는 영어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가능한 한 수업시간을 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