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미술공예운동 이란
미술공예 운동은 19C 후기에 기계 대량 생산으로 인한 디자인과 품질의 저하, 질적 타락, 양식의 쇠퇴와 혼란에 대해 중세의 수공예적 생산방법에 의해 생활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하려한 윤리적이며 미적인 미술 전반에 걸친 운동이다. 미술공예 운동은 근 현대의 디자인사에
미술은 공허하므로 미술가는 사회의 현실을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들은 자신들의 의도를 전달하는 방법으로 사실주의적 양식을 주장하면서 농부나 노동자, 또는 억압받는 서민층의 모습을 권위주의적인 관리나 부유한 자본주의자들과 대조시키기도 하였다. 이러한 사회 비판적 미술운동을
1. 미술공예운동미술공예운동은 예술 활동에서의 중요한 부분과 19세기후반의 사회주의적 사고를 지배하였으며 유럽과 미국전역에 걸쳐서 장식 미술에 대한 새로운 이해의 출발점이 되기도 하였다. 형태와 모양은 단순하고 평범하며 선적이거나 유기적인 형태로 제작되었다. 양식의 가장 순수
Ⅰ. 개요
독일 베르크분트(DWB)미술가들과 산업분야의 생산자들이 협력하여 독일의 미술과 디자인을 진흥하기 위한목적으로 1907년에 결성한 독일공작협회이다. 실질적인 설립의 계기와 추진은 독일의 무테지우스에 의해 이루어 졌다. 건축과 디자인분야에서 일해 본 경험이 있는 무테지우스는 영국
미술 공에 운동에 관한 당대의 역사가들은 그 연대기에 대해 다음과 같은 확신을 가졌다. 곱센 센더슨의 전공 논문 <미술공예운동>이 1905년에 출간되었는데, <미술공에 전시협회>는 그 근원으로서의 자체 보다 광범위한 운동으로 시작되며, 전 세계로 퍼져나아 갈 것을 주장하였다. ‘美와 用이 조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