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골드미스의 등장
- 서울시가 발표한 ‘2011 통계로 보는 서울여성’ 자료에 따르면, 30대 고학력 미혼여성은 2000년 50%에서 2010년 71.7%로 증가했다.
- 전체적으로 30대 미혼여성은 10년 새 15만 3067명이 늘었는데, 이 중 대졸 이상 고학력 미혼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84.9%로 13만 3794명에 달한다고 한다.
‘안티 미스코리아 대회’와 같은 행사는 능동적인 노력들이라고 볼 수 있다. 여자를 외모가 아닌 다른 척도로도 충분히 볼 수 있다는 시선 전환을 위한 획기적인 노력인 것이다. 외적인 아름다움에 의해 사람을 평가하고, 획일화된 아름다움을 요구하는 사회만큼 아름답지 않은 사회도 없을 것이다.
Ⅰ. 개요
미스는 테오반 도스부르크(Theo van Doesburg)의 분석적 정신에 따른 건축도(建築圖) 에 의해 종래의 패쇄적인 입방체로서의 주택개념은 이미 그 의미를 상실했다고 하는 것을 배웠다. 이 두 개의 습작에서 그는 개념이 명쾌하고 통일된 예술적 표현을 나타나게 설계하였다. 이 전원주택은 종래의
2. 미디어의 골드미스의 허상과 한국 사회에 대한 고찰
(1) 마케팅 대상으로서의 골드미스
골드미스의 일반적인 정의는 대졸 이상의 고학력자이며 연봉 4천만 원 이상의 대기업 사원 혹은 전문직 여성 중 30대까지 결혼하지 않은 여성이다. 또한 연봉이 이와 같은 기준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