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중국의 영화 정책 관리 체제는 1950년대 소련의 경험과 형식을 학습, 모방하여 건립되었다. 당시 설립된 중앙전영사업관리국(中央電影事業管理局)은 영화사업의 영도 관리 기구였고 또한 행정부문의 최고 주관 단위였다. 이와 동시에 중앙당 조직의 중앙선전부와 군의 당정치부
영화 중 9편이 할리우드영화이며, 10위를 차지한
<트랜스포터 엑스트림> 한 편만이 프랑스영화라는 점이다. 또한 중국 정부가 매단제(買斷制) 형식을 통한 영화시장의 다원화를 추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대다수의 수입은 분장제에 의존하고 있다.2) 매단제는 <트랜스포터 엑스트림>을 비롯한
영화관 최초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
-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영화관 운영업체로 전국 69개 사이트에 570여 개의 스크린을 운영중
- 1995년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사업 본부극장 사업팀으로 시작하여 1998년 4월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극장 CGV강변을 열었다. 2001년 2월 CGV 전국 사이트에 모바일 티켓
중국이 주도하는 중화권 시장경제구역을 확대구축하고 있다. 중국, 홍콩, 대만을 대표로 하는 단일화된 중화권 경제시장의 형성은, 중국 주도의 중화권 단일영화시장3)형성 또한 촉진시키고 있다. 중화권 경제시장 형성에 대해서 한국은 중국과 대만과의 ECFA협정을 전후하여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기 시
영화의 제작 역시 조직화, 유형화의 단계를 갖추게 된다. 분업의 규모는 더욱 더 세분화되었고 거대 회사들이 영화의 교환에 대한 통제권을 획득하게 되면서 소규모 영화사가 거대 영화사가 흡수되게 되어 결국 1920년대에 이르러 초기 영화 산업의 시장자본주의가 독점자본주의 체제로 들어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