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2002년(2000년대)의 디지털기술
디지털기술의 급격한 발전은 문화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제시했다. 산업화에 이은 정보화 흐름은 디지털 기술 또는 IT 기술의 발전에 의해 점차 고도화되어가면서 문화산업의 기존 패러다임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우선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먼저 인터넷이라는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가 500만을 넘어섰다. 스마트폰이란 휴대폰의 기능을 넘어서 컴퓨터로 가능한 모든 작업을 휴대폰을 통해 가능하게 하는 모바일기기를 말한다.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운영체제가 탑재되어 있으며, 컴퓨터의 소프트웨어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것은 어플리케이션이다.
현재 국내
세월동안 다양한 종류와 유형으로 개발되었다. 오늘날엔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발달로 과거 게임의 인간과 인간간의 상호작용에 의지하던 것에서 전자적인 형태로 발전한 모습을 띠고 있다. 따라서 오늘날의 게임은 전자적인 기술과 오락성이 결합된 멀티미디어 기술의 종합 예술 형태로 나타난다.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발달로 과거 게임의 인간과 인간간의 상호작용에 의지하던 것에서 전자적인 형태로 발전한 모습을 띠고 있다. 따라서 오늘날의 게임은 전자적인 기술과 오락성이 결합된 멀티미디어 기술의 종합 예술 형태로 나타난다. 특히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지식 기반 산업이 국가 경쟁력을
<1주차. 독일은 어떤 나라인가>
?1교시: 한눈에 보는 독일
1. 독일개관, 독일의 이미지
가. 독일 기본 정보
독일은 유럽중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면적은 약 357,111 km²로 남한의 3.6배 정도이고, 인구는 약 8천 2백만 명, 인구밀도는 229/km².
16개 주로 이루어진 연방공화국으로 수도는 베를린이며, 언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