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가령 젊은 토마스만의 가장 대표적인 자화상으로 널리 알려진 토니오 크뢰거 Tonio Kroger를 보자. 동명의 작품 (1903)에 등장하는 이 인물은 ꡐ예술과 삶ꡑ 내지 자신의 ꡐ예술성과 시민성ꡑ 사이에서 자아의 정체성을 놓고 고뇌하는 ꡐ토마스만적ꡑ 시민 출신 예술가의
만, 토마스만, 리온 포이히트방어,
슈테판 츠바이크, 아놀트 츠바이크, 알프레트 되블린, 베르톨트 브레히트 등이 있다.
2. 독일의 제3제국 시대
-히틀러가 권력을 장악한 시기의 독일 제국(1933년~1945년)
-히틀러에 의한 일당독재정부는 대독일의 건설을 목표로 강대한 군사국가를 수립하며 바
토마스만의 고민과 그의 동성애에 대해서 알아보려한다.
2. 동성애의 정의
동성애는 ‘같은 성인 누군가에게 성적인 그리고 감정적인 매력을 지속적으로 느끼는 것’을 뜻한다. 오늘날 동성애는 다양한 성 표현의 일부분이며, 성적 지향성의 문제로 간주된다. 남성 동성애자는 게이, 여성 동성애
토마스만의 이런 출생적인 이원성은 쇼펜하우어와 니체의 철학에 대한 체험을 통해서 더욱 확고해진다. 토마스만은 쇼펜하우어로부터는 정신의 이념을, 니체로부터는 생의 이념을 배우게 되는데, 그것을 자신의 천성적인 이원성과 결부시키는 것이다. 그래서 생과 정신의 이원성은 그의 작품세계의
토마스만, 셰익스피어의 작품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그래서 그의 영화에서는 진리와 완성을 추구하는 예술가의 모습이 형상화되기도 한다.
그의 부모가 이혼했을 때, 안드레이와 그의 여동생은 어머니와 함께 살게된다. 1939년부터 그는 모스크바 초등학교에 다니는데 학교에서의 정규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