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와 사고 유발, 욕구에 크게 못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생활의 적응기를 거쳐 학년이 올라 갈수록 집중력과 흥미도가 낮은 아이들은 사고 수준이 낮고 단편적이어서 표피적 사고에 그칠 뿐 아니라 물체의 특징을 사실대로 정확히 사고하지 못하는 수준에 그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감정에 치우
Ⅰ.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은 방법 자체도 다양할 뿐 만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교과 내용 및 학습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르게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방법을 예시하는 데에는 문제가 있다. 학교 현장에서 자주 활용되거나 좀더 구체적인 흥미유발 방법은 다음과 같다.
가. 학습의
Ⅰ. 흥미유발과 교육활동
도입 단계에서는 학습 분위기 조성, 학습 문제(목표)확인, 학습 문제 해결 계획 수립, 학습 순서의 확인과 간은 활동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아동 배치는 러그 미팅의 분위기, ∪(마제형)의 좌석 배치가 집중하기 좋다. 게임 및 학습 자료로는 카드, 비밀 상자, 퀴즈, 인형극, 무
지도)의 의미
독서교육이란 넓은 뜻으로는 독서에 의한 인간형성이라는 의미로 독서교육과 같은 뜻으로 사용되며, 좁은 뜻으로는 독서 교육의 방법론과 그 실천적 접근을 중심으로 해서 인간 형성을 위한 독서의 태도, 지식, 기술, 능력, 흥미, 습관 등의 형성, 개발의 교육을 말한다. 김경일도 “독서
흥미와 소비성 오락물에 의해 독서시간이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둘째는 올바른 독서방법에 대한 지도가 미흡함에 연유하고 있다.
학생들의 독서량을 늘리고 바른 독서태도를 갖도록 하기 위해서는, 계획적이고 체계적이며 지속적인 독서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적극적인 독서교육은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