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터넷과정보사회 웹 브라우저 점유율과 HMD기기
인터넷과정보사회 2017년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 점유율과 HMD기기에 대한 내용은 현대 사회에서 가장 핫 이슈가 되고 있다. 90년대 중반 인터넷 대중화를 가져온 Netscape와의 경쟁에서 승리를 거둔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는 10여 년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고,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기로 하자.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20점)
① 각 기기 당 500자 이내로 서술.
② 각 기기의
Ⅱ. AR 및 VR에 필요한 HMD기기
1. AR 및 VR의 개념
1) AR의 개념
증강현실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즉,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
기기들을 상용화하여 관련 기기를 대중에게 보급하고 있으며 영상제작, 게임 회사들도 엄청난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VR 콘텐츠들을 서로 앞 다투어 내놓고 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사람의 감각(시각, 청각)을 통해 컴퓨터의 프로그램 속에서 가능한 것을 현실인 것처럼 우리가 체험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