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에서 금기시되어지던 방법들을 시도하고 또한 동양적인 사고를 받아들임으로써 1960년대 서구 사회를 지배하던 합리주의에 정면으로 충돌하였다. 그리고 그들은 이를 체계화하여 새로운 철학 체계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이는 포스트모더니즘에서 주장하는 ‘체계의 변화’ 중 성공적인 예로써 들
1970년대 금지곡을 통한 규제의 이유
음악평론가 문옥배씨는 “금지곡은 정권 유지라는 정치적 목적에 의해 양산됐어요. 이런 의도를 감추려고 가사가 왜색이라거나 창법이 저속하다는 이유를 갖다 붙였죠.”작사자 월북, 왜색, 창법 저속, 불건전, 사회 불신감 조장 등 사유도 가지가지였지만 목적은
년대에는 팝 아트로, 70년대에는 펑크로 이어져 왔다. 이러한 예술사조를 수용하는 사회적 상황은 도시화 현상으로 형성된 하위문화 집단들에 의해 그들의 좌절된 욕구와 소외, 무관심에서 관심을 끌기위한 이탈행동(deviant behavior)[2]의 표현과 반항의식의 표현으로 안티패션(antifashion) 스타일이 등장하
년대 이전에는 턱이 크고 선이 굵은 얼굴형이 인기였다.
1960년대에는 남궁원, 신성일 씨가 대표적인 미남 배우였다. 짙은 눈썹에 강인한 턱으로 모두 야성미를 풍긴다.
1970년대는 노주현, 한진희 씨, 1980년대는 임채무, 이영하, 이덕화 씨로 이어지면서 굵은 쌍꺼풀, 깊고 날카로운 눈매, 오뚝한 콧날
패션은 현재까지 사회 환경의 영향을 받아 변화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변화해 나갈 것이다. 지난 반세기 동안 여성의 복식은 날로 새로워지고 다양해지고 있다. 그렇다면 현대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복식은 어떻게 변화해왔을까?
2. 본론
2-1. 1960년대의 사회·문화적 배경 및 여성 복식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