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HMD, 프로젝션 가상현실,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방식이 있다. 이 과제물에서는 웹브라우저점유율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브라우저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살펴보았으며, HMD 기기(이큘러스와 플레이스테이션)의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였다.
Ⅱ. 본 론
1. 웹브라우저
1) 웹브라우저와 점
컴퓨터의이해 2024년 1학기중간과제
1. 다음 각각의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
1) 정보사회와 4차 산업혁명에 대하여 설명하라.
? 현재, 정보사회는 빠른 인터넷 접속과 고급 통신 기술
정보화 사회로의 환경 변화를 통해서 종전의 전통적 교육 방식을 e-Learning의 등장과 함께 새롭게 변모시키고 있다. 이런 e-Learning은 초기 단계를 넘어 이미 교육 포탈의 이용하는 등 중간단계로 발전하고 있으며, 현재 까지 e-Learning의 문제점을 분석 보완, 각종 신 기술개발 및 표준화 등 완전 한 맞춤형
중간고사 즈음에는 한 학기 전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러한 수업의 양상은 우리나라 대부분 대학에서 2020학년도 1학기에 겪은 상황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촉발된 비자발적 대규모 온라인 강의는 대학과 교수자들의 충분한 계획, 준비 없이 단기간 내에 시행되어 온라인 강의에 대한 불만
Ⅱ. AR및VR에 필요한 HMD 기기
1. AR및VR의 개념
1) AR의 개념
증강현실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즉,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