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놀이이론
1) 놀이의 개념
(1) 정의
놀이라 함은 주로 유아와 관련된 자유분방한 행동으로서 외부의 강요나 실제적 목적이 없이 자발적으로 즐거움을 누리면서 몰입하는 일련의 쾌락적 활동을 의미한다. 놀이는 내적으로 동기 유발되어 발생하는 자율적 활동이고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하
Ⅱ. 본론
1. 놀이이론
1) 놀이의 개념
놀이에 대한 학자들의 견해가 다르지만 종합해보면 유아의 놀이는 그들 생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활동으로 목적이 없고 즐거움만 따른 뿐이며 타율적이 아니고 자율적이다. 그러면서 동시에 유아의 신체적, 지적, 정서적, 사회적인 발달을 돕는 중요한 활동이
Ⅱ. 본론
1. 아동미술의 정의
아동미술은 아동들이 개방된 미술경험을 통하여 자기표현과 의사소통을 하며 창의성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감정이나 시각적 표현을 통하여 조형의 세계로 창조하고 발전시키는 예술의 한 영역이라고 볼 수 있다. 미술교육의 큰 역할은 현대 사회의 고도한 과학 문명과
풍부한 언어적, 비언어적 자극을 제공해야 한다. 다섯째, 교사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계획 및 실행해야 한다. 이때 영아가 자기 통제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영아반 교사는 영아 발달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며 적절한 양육과 교육을 병행해야 한다.
교육 수학 기회를 상실한 성인들에게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사이버대학이 평생교육기관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여 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 학력별 현황
2004학년도 등록생의 학력은 고졸 74.2%, 검정고시 11.3%, 전문대졸 6.9%, 대학졸 6.6%, 대학원졸 1.2%로 전체 85.5%가 전문대학 또는 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