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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이 레포트는 마르셀 뒤샹의 반 예술정신 및 레디메이드에 관한 연구와 뒤샹의 표현 방식 및 영향 받은 미술사조들을 사례로 한 현대미술사적 관점으로 위치를 파악하여 현대미술에 끼친 영향을 고찰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세기 이후의 사회는 혼란한 사회적 상황을 거
Anti-Art)은 1914년 뒤샹이 만든 용어이다. 이는 미술에 대한 선입관과 고정관념을 부정하는 개념으로 뒤샹은 그의 실험적인 작품을 통해 반예술의 개념을 실현시켰다. 《L.H.O.O.Q.》에 앞서서 그는 1917년 뉴욕에서 열린 제1회 앙데팡당 전시회에 R.Mutt라고 사인한 남성용 소변기에 《샘》이라는 제목을 붙여
anti-art'의 성향을 띠고 있다.
에 이어서 프랑스를 중심으로 전세계에 퍼진 문예사조를 가리키는 단어이다. 초현실주의는 '인간의 상상에 자유를 부여하지 않으면 안 된다.'라는 것을 요지로 삼고 있다. 특히 프로이트의 영향이 강하다. 자유로운 상상력으로서 지성을 초월한 꿈이나 잠재의식의 세계를
Ⅰ 서 론
1914년을 큰 영향을 끼친 중대한 사건은 전쟁이었다. 사람들은 스스로 군대에 들어갔으며 부모나 부인들도 기꺼이 그들을 전쟁터로 보냈다. 전쟁이 힘을 내도록 용기를 주며 확신에 찬 애국적 경험이 될 것이라는 사실을 의심하는 사람은 그다지 없었다. 그러나 그런 의심을 하는 사람이 전혀
모더니즘을 통해 수립된 고급 문화와 저급문화의 엄격한 구분,
예술의 각 장르의 폐쇄성의 반발로 시작되어
다른 시대의 문화의 형태와 혼합 접목시켜
대중들이 보다 쉽게 예술의 의도를 이해 할 수 있게 만듦.
Example
호안 라바스칼
<‘스페인은 달라요’>시리즈
하워드 프리드의
<‘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