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1) 본론 : 영화 속의 터키인
2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이 받아들인 이주 노동자 중에서 이탈리아, 스페인, 그리스, 포루투갈 등에서 유입된 손님노동자(Gastarbeiter)들은 초기에는 무시·차별을 당했지만 동일한 크리스트교 문화 배경, 유사한 피부색 등의 공통성을 바탕으로 무리 없이 독일 사회에 안착한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2장에서 Dürrenmatt 의 희극이 현대극으로서 적합하다는 주장의 근거를 규명하고, 그의 연극의 일반적인 성격을 밝히겠다. 본문으로 들어가서 3장에서는 [로물루스 대제 (Romulus der große)]에 나타난 주인공 Romulus의 정의 실현과 주변인물들의 왜곡된 정의에 따른 모습을 분
서양 형이상학은 인간이 눈앞에 세울〔표상할〕 수 있는 것만을 존재하는 것으로 간주했다. 이런 식의 시각에서는 <존재>의 의미도 <그 자리에 있음 현전>으로 해석될 수밖에 없다. 인간이 자신의 눈앞에 세울 수 없는 것은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존재하지 않는 것은 사유할 수도, 경험할 수도, 그것에
Ⅰ. 서론
비엔나 출신의 작곡가로, 비엔나 왕실 예배당의 소년 가수 훈련 학교의 학생으로서 음악적 훈련을 쌓았다. 이곳에서 그는 바이올린 연주법을 습득하고 이론을 배웠으며, 노래 연습도 하였다. 변성기가 되면서 그는 이 학교를 떠나 약 3년간 국민 학교에서 재직하였다. 그 후 그는 낭만주의적
Ⅰ. 독일의 민속의상(Deutsch traditionell Kostüme)
독일의 민속 의상은 마인강과 라인강을 경계로 북부와 남부로 구분된다. 북부지역의 의상은 덴마크, 스웨덴과 많은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발틱과 스칸디나비아 쪽은 양을 기르는 것이 주요 산업이므로 이 영향을 받은 북부 독일 의상에도 모직이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