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1. 연극의 탄생
문학을 포함한 모든 서양의 문화는 고대 그리스 없이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그만큼 그리스 문화는 오늘날 기독교 문화와 더불어 서구 문화의 모체를 이루고 있다. 특히 독일 문학은 고대 그리스 문학과 긴밀한 연관을 맺으면서 발전해 왔다.
그리스의 연극 문화는 주신인 디오
der große)]에 나타난 주인공 Romulus의 정의 실현과 주변인물들의 왜곡된 정의에 따른 모습을 분석해 보고 4장에서는 [미시시피씨의 결혼 (DieEhe des Herren Mississippi)]에 나타난 인물들 즉 세계를 개선하려는 이상주의자들 Mississippi, Saint-Claude, Übelohe 와 그들이 개선하려는 대상인 Anastasia 의 각자의 정의 개
잠듭니다.
O Jungfrau, sich der Jungfrau Sorgen, O Mutter, hör’ ein bittend Kind. Ave Maria
오 마리아여. 처녀가 근심하는 것을 보시오. 오 어머니여. 아이의 애원을 들으세요.마리아여.
(sich가 아닌 sech가 아닌가 싶습니다. Sorgen이 동사가 아닌 명사로 쓰였기에,동사가 없습니다. )
Liebesbotschaft(사랑의 소식)
3. 에벨링 (Ebelibng)에 있어서의 "역사적 예수"개념
정경 문제에 있어서 에벨링은 영적인 경험에서 출발하고 있다.정경됨의 확정 이란 궁극적으로 성령의 내적 조명 (testimonium soiritus sancti internum)에 근거하는 신앙 고백의 표현이다.
에벨링은 경험 통일성과 성서 통일성이란 서로 분리될 수 없이 연결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