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으로 이해하는 발상이 내재되어 있다. 즉 기존의 오프라인과 유사하게 일정한 사람을 대상으로 일정한 기간 내에 이수하면 이수학점을 부여하는 등 공식적인 제도교육과정의 아이디어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발상을 더욱 강화시키는 동인(動因)은 노동부가 주도하는 고용보험 혜택을 부
e-Learning는 안으로는 사교육비의 절감, 기업경쟁력 강화 및 지식정보화 사회로의 선도적 역할을 하며, 대외적으로는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게 할 대체 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우리는 e-Learning 개념, 기술, 문제점, 우리나라 e-Learning 현황 등을 정리 분석하여 향후 e-Learning의 전망과 효
솔루션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e-Learning 업체들이 가장 고심하고 중점을 둬야 할 부분이 양질의 컨텐츠 생산과 확보이다. 또한 컨텐츠의 형태도 e-Learning 의 주사용 미디어인 인터넷의 특성에 맞게 텍스트, 동영상, 음성 등 다양한 형태로 디지털화시켜 교육목적과 내용에 맞게 적절히 구성되어야 한다.
e-Learning의 다양한 장점을 살린 좋은 교육훈련과정과 실제 현장에 도
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학습동기를 유발하는 보다 근본적인 접근이 시도되어야 한다.
넷째, 시설 및 시스템 측면은 현재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과도기에 있다고 볼 수 있다.현재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 상품차별성, 국제적 인지도 모두 전무하다고 평가되고 있으나 세계시장의 점유율이나 상품차별성은 우리 시장의 협소함, 게임상품 수요의 특성이라는 제약요인을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전략으로써 능동적으로 실행할 수 있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따라서 실제적인 전략으로써 우리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