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MMOG Industry
MMO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은 온라인 게임의 일종으로, 네트워크 기반의 PC를 주 플랫폼으로 하여 다수 사용자 동시 연결 방식으로 서비스 되는 게임을 말한다. MMOG는 장르/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으며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온라인 게임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MMOG를 웹/보드 게임과 비교
1-1. 연구 배경/목적
게임 디자인 작업은 다양한 게임플레이 아이디어와 컨셉을 종합하여 조화를 이루는 일에서부터 시작된다. 초기 단계의 게임 디자인은 개념적일 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개념적인 컨셉을 구체적인 형태로 만들고 각각에 대해 정의내려야한다.
이번 논문은 그 중에서도 어느 정
1. 도 입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란 영화에서 주인공 뱀파이어가 200년간 살아온 얘기를 하면서 세상의 변화에 대해 말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처럼 모든 것은 변한다. 자연환경이 변하고, 강력하게 지지받던 이론이 변하고, 다정했던 연인사이의 사랑도 변한다. 매순간 변화지 않는 것은 없다. 변화
시사점 분석
첫째, 국내 온라인게임은 MMOG류의 게임이 아직 전체시장 매출액 규모의 63%를 차지하며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였으나 정부에서는 게임부문을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중점분야로 육성하려 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도 스포츠라는 건전한 놀이의 형태로 이용자들의 인식개선이 이루어지면서
좋아하는 것, 재미있는 것을 선택하라.
독서를 즐겨라.
세상을 영원히 속일 수 없다.
가십이 활성화 되어야 배려가 생긴다.
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라.
최근동향
새로운 MMOG개발로 주가 상승
NC소프트 목표가 상향 조정 최고 32만원
중국시장에 재도전 with SHANDA
러시아 및 독립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