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산업 시스템.
80년대까지는 일본경제의 성공신화가 전 세계의 선망의 대상.
70년-80년대 말까지 전세계 무역계를 휩쓸며 엄청난 이익을 올린 나라.
환율에 따른 수출가격경쟁약화
플라자 합의
1985년 9월 22일 프랑스와 독일, 일본, 미국, 영국 등 선진 5개국 중앙은행 총재가 만나 미국
마쓰시다전기의 기업문화는 어떻게 강화 ․ 유지되어 나가는지를 기업문화의 7S개념을 적용하여 분석한다.
마쓰시다전기는 전통적으로 General Electric Siemens, ITT Philips 그리고 Hitachi 등의 회사들과 함께 세계 들 전기기기 제조업체에 속하는 거대한 기업체 이다. 마쓰시다전기의 제품은 National Panasonic,
생산에 따른 규모의 경제를 필요로 하는 장치산업으로서의 높은 고용효과를 수반하며, 현재 전 세계의 가전산업은 10여개의 기업에 의해 지배되고 있다.
세계 가전산업의 동향을 간단히 보면 가전산업의 발전초기에는 미국과 유럽이 중심이었으나 1991년에는 일본이 세계생산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생산하고 있다.
1995년 PS-1출시로 게임산업 진출
게임사업의 성장과 SCE의 성장으로 인한 소니의 전략의 변화와 하드웨어기술의 개발과 변화로 부터 소니의 조직 설계의 변화가 시작
※ SCE의 성장과 조직체계변화
일본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2001년 12월10일 국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와 타
오늘날 세계 경제에서 경영은 많은 행동과 생각의 유형이 존재한다. 기업이 문화적으로 동질적인 국내에서만 경영활동을 전개하던 시대에는 해외의 문화적 환경을 특별히 고려할 필요가 없었다. 그러나 오늘날과 같이 국제 기업이 범세계적으로 경영활동을 전개하는 경우에는 본사국과는 전혀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