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o-that” poem: 세부 사항들이 병렬적으로 열거되면서 시상이 전개됨
- 리듬과 운율을 삼가고 보다 산문적인 문체로 서술: 형식이나 리듬, 두운 등 시의 기술적인 장치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경향 비판
- 자서전적 내용, 순간적인 시작(詩作): “프랭크 오하라가 자신의 작품을 자신의 삶의 기록으
작품들이 역사적으로 중요한 이유는 그것이 미술의 모습, 제작방법, 재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켰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작품들이 아직까지 그 중요성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그 후 삼십여년간 많은 현대미술 작품이 이와 유사한 목적을 위해 제작되었건 아니건 간에 이와 유사한 방법을 통해 제작되고
새로운 건축개념의 해석경향이라 할 수 있으며 이같은 새로운 경향을 이론적으로, 그리고 실천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건축가가 바로 프랭크 게리(Frank O. Gehry)이다.
지오 폰티(Gio Ponty)가 그의 유명한 저서 `건축예찬`에서 `건축을 응고된 음악`이라 칭송한 것과 달리 `건축은 본질적으로 3차원의 오브제
시학을 형성하는 시인들이 등장한다. 소위 뉴욕파 시인들(the New York Poets)이라 불리는 그들은 기성의 모더니즘 시학을 해체하고 그것에 대해 하나의 대안을 찾고자 한 여러 시파 중 하나이다. 이들은 존 애쉬베리(John Ashbery), 케니스 카치(Kenneth Koch), 프랭크 오하라(Frank O'Hara)등 하버드 대학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