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태의 유희라고 밖에 할 수 없는 추상적인 공간이 되어 간다. 이런 변모의 과정에는 미술의 자율성, 혹은 예술 그 자체를 위한 예술을 주장하는 모더니즘의 형식주의 미학이 작동하고 있었던 것이다.
미니멀 아트 작품들이 역사적으로 중요한 이유는 그것이 미술의 모습, 제작방법, 재료를 근본적
취미로 접한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예술의 신중함을 가지고 논함으로써 소비미루술이 순수미술 못지않은 것으로 이러한 것들을 토론하고 작품을 제작한 것이 팝 아트의 시작이었다.
팝 아트라는 용어는 1954년 영국의 미술평론가인 로렌스 알로웨이(Lawrence Alloway)가 매스컴 광고 문화에 의해 창조
다다이즘 ( Dadaism )
1. 다다의 탄생
제1차 대전 당시 다다 운동은 1916년 초에 취리히의 <볼떼르 캬바레>에서 탄생한다.
작가이자 연극 연출가였던 휴고 발( Hugo - Ball )의 전쟁과 국수주의의 장애를 뛰어넘어 다른 이상들을 추구 하려고 살아가는 소수의 독자적인 정신의 소유자들이 있다는 사실을 환
미니멀 계열의 작품들은 대중적 지명을 얻게 되었다. 그 후 1968년 뉴욕근대미술관에서 열린 <실제의 예술전>에서 저드, 스텔라, 모리스, 안드레, 플래빈 등의 작품을 총칭하는 말로 정착되었다.
미니멀아트의 특징
미니멀 아트는 최소한의 것으로 축소된 예술의 형태를 가지면서도 그 안에 내재된 의
모리스, 플래빈 등의 작품이 전시되었고, 1966년 쥬이시 미술관에서 열린 <기본구조: 새로운 미국과 영국의 조각전>을 통해 미니멀 계열의 작품들은 대중적 지명을 얻게 되었다. 1968년에는 뉴욕근대미술관에서 열린 <실제의 예술전>에서 져드, 스텔라, 모리스, 안드레, 플래빈 등의 작품이 전시되어 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