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t sa surprise ! en jetant les yeux sur un grand miroir, d'y voir sa maison, où son père arrivait avec un visage extrêmement triste.
Le décor, la lumière douce dusoleil entre par la fenêtre et éclaire la chambre.
La chambre est meublée des belles antiquités et un miroir se place mystérieusement sur la table du milieu.
규칙, 현실적 한계를 거부하고 그것을 새롭게 조명한 데에 그 비결이 있다.
이것은 가치곡선이라고 해서 기 라리베르테가 추구했던 차별화와 저비용과 연관이 된다.
먼저 기존 서커스단의 가치곡선을 보자. 스타광대와 동물공연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다. 기존 서커스단이 서로 경쟁사보다 '
3. 하늘과 바다
바다는 영원성의 상징이다. 모든 과거와 미래를 내포하여 모든 가능성과 재생, 그리고 탄생을 상징하는 바다는 위의 시에서 그 더 넓음과 파도의 율동감에 의해 시인의 상상의 공간을 무한히 넓혀준다.
보들레르는 바다가 무한성의 관념과 역동성의 관념을 동시에 주기 때문에 바다
du Pacifique)>을 읽고 나서, 우리 인간이 얼마나 어리석은 존재인지를, 또한 얼마나 초라한 존재인지를 느끼게 되었다. 우리 인간은 스스로가 만들어 낸 제도(制度)와 문명(文明)을 자랑으로 여기며 살아가지만, 그 얼마나 우매한 짓이었는가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인간은 자신이 만든 제도(制度
1. 『악의 꽃』 전체를 이루는 구조의 틀에 대하여
보들레르의 전 생애에 걸쳐 유일한 시집이자 랭보, 말라르메, 베를렌으로 이어지는 상징주의 시의 시초이면서 동시에 대표 격이라고 할 수 있는 『악의 꽃』. 『악의 꽃』 전체를 이루고 있는 개별의 시(詩) 텍스트들은 그 체계마저도 하나의 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