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hythmics)라는 음악학습의 접근방법을 창안하였고 이 지도를 통해 발견한 음악지도의 원리와 방법을 활용하여 계이름으로 부르기(Solfege)와 즉흥연주(Improvisation)의 지도방법을 고안하였다.
1. 유리드믹스
몸을 하나의 악기로 보고 유아들로 하여금 신체동작을 통해 음악표현을 체험함으로써 여러
eurhythmics)'와 칼 오르프(Carl Orff)의 어린이를 위한 음악’이 널리 알려져 있는 내용이다.
Jaques-Dalcrozesms의 접근 방법에 의하면 음악에 따라 신체적 음직임과 악보보고 부르기, 피아노 즉흥 연주 등 세 가지를 주된 활동 내용으로 하고 있지만,
쟈크 달크로즈는 흐름결은 음악뿐만 아니라 모든 예술의 기
Ⅰ. 개요
듀이는 직접 경험에 교육적 가치를 두고, 경험은 완성을 향하여 경험의 주체자가 만족스러운 해결 방안으로 지속적인 놀이를 계속할 때 진정한 의미의 자기통합이 가능하다고 하였다.
교실에서의 음악 또한 가르치는 것 보다 아동이 스스로 경험을 하기만 하여도 가치로운 것이라는 실용
서론
영유아기는 음악적 감수성을 개발하기 위한 최적기이며 이를 위하여 다양한 음악 활동과 음악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하여 음악의 여러 요소에 대하여 반응하는 음악적 감수성을 더욱 풍부하게 발달시킴으로서 음악에 대한 심미감을 확장하려는데
올프(Carl Orff, 1896~?)는 독일의 작곡가이며 음악 교육자로서 음악, 언어, 그리고 동작이 삼위일체가 되어 음악을 교육해야 한다는 점에 기초하고 있다. 아동에 의한 즉흥 연주가 가장 핵심이며 모든 활동은 동작, 언어 그리고 올프 악기를 통하여 즉흥 연주를 하도록 유도하게 되어 있다. 그는 악곡을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