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La définition dela farce
소극이라 불리는 이 문학으로서의 한 장르를 정의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게 느껴진다. 프랑스에서 극문학이란 15세기에 가서야 비로소 그 개화를 맞는다고 쉽게 단정지을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벌써 그 전, 그러니까 10세기에 이르러 연극이 다시 교회에서 부활되면
第 1 章 서 론
제1절 연구의 목적
현대 시의 미학상의 원천으로 상징주의의 선구적 기념비요 각기 독립된 서정시이며 하나의 통일된 서정시를 이루는 전무후무한 시집 『Les Fleurs du mal (악의 꽃)』은 샤를 보들레르Charles Baudelaire(1821-1867)의 삶이요 고뇌요 자유이며 구원의 표상이다. 그는 우울과 권
현재/ 과거 구별 Présent/ Passé
3) 남성/ 여성 구별 Masculin/ Féminin
4) 긍정/ 부정 구별 Positive/ Négative
Il travaille Patrick ?
Tu connais Patricia?
Il ne connait pas papa.
Je ne comprends rien.
J’habite Paris.
Il n’a pas de travail.
Je ne connais pas Rimini.
Je ne sais pas.
Tu manges Paméla?
Il est parti avec Gaston.
. Haya dela Torre Case의 배경
빅토르 라울 아야 데 라 토레(Victor Raul Haya dela Torre,1895-1979)는 페루의 정치가로서, 학생시절 마르크스주의에 심취하면서 노동자 조직의 지도적 활동을 하게 된다. 여러 대중 시위를 주도했던 그는 독재정권에 의해 여러 나라를 망명하다가 1924년 5월 7일 멕시코에서 노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