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csoft의 bussiness model
엔씨소프트는 게임, 그 중에서도 온라인게임을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서비스하고 소비자에게 이용료를 받음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이다.
온라인게임은 디지털상품으로써, 무한복제가 가능하고 초기개발비가 많이 들며 계속 수정이 가능한 상품이다.
다른 디지털상품
NCSOFT 및 기업인 소개
엔씨소프트는 세계최고의 온라인 게임 개발 기술 역량과 강력한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보유한 게임 산업의 글로벌 리더이다. 1997년에 설립한 엔씨소프트는 신생업체 답지 않게 굵직한 프로젝트를 많이 시행했다. 정일 학원의 학습지 관리시스템인 ‘j-넷’ 을 구축했으며 SK텔레콤
게임사업 : 리니지, 샤이닝로어, 시티오브히어로 등
MMORPG : 대다수참여 온라인 역할 수행 게임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리니지가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함
NCEIP (Ncsoft Enterprise Information Portal Groupware
1997년 설립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보
현재 전 세계 동시 접속자 수 30만명 이상의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
세계 최고의 온라인게임 개발 기술 역량
강력한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보유
1-1. 기업 철학
01. 인터넷 비즈니스
엔씨소프트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으로 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에 대한 첨단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정보공유를 실천하는 지식경영을 추구하며 끊임없이 독창적인 기술을 창조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NCSOFT의 해외진출 전략
1.NCSoft 소개
1997년 3월 11일 설립. 국내 게임시장 점유율 1위, 미국 게임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 작년 3/4분기에 전체 매출 1663
억원 중 52%를 해외에서 기록, 설립 후 처음으로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넘어섰다. 국내 온라인 게임 인지도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뿐만아니라 해
2002 게임산업의 현황
PC 게임
외국게임이 국내시장 지배하나 높은 수익 어려움
비디오 게임
1990년대 중반이후 성장률 감소
아케이드게임
시장규모 가장 크지만 시장규모 증가율 미비
온라인 게임
IT산업 중에서도 핵심산업으로 부상
모바일 게임
이동통신사들의 적극적인 개발로 지속적
비전
CI 영문 알파벳 N과 C를 형상화, 역동성 표현
영문으로 쓰인 회사명 - 세계인이 기억할 수 있는 디자인
1) 의미
- 각각의 게임 표현
- 게임이 주는 즐거움의 무한성 표현
- 즐거운 게임세계 상징
2) 컬러
게임의 즐거운 경험, 신비한 매력
두 색의 어울림 - 고객과 NCsoft간의 신뢰를 통한 관계 형성
* 연혁
도입기(97)
1997.12 Microsoft Solution Partner(First in Asia)
1997.12 Korea Technology Credit Guarantee에 신기술 우수업체 선정
1997.03 Ncsoft 설립
성장기(98~01)
2000. 07 “Taiwan, Gamania 리니지 개통
2000. 07 NCsoft KOSDAQ 등록
1999. 12 ’99 ‘Chollian Contents Award’에서 MMORPG “Lineage” 대상
1998. 12 ’98 ‘The Korea 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