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터 개념, 정의 ] 출처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558427
o 캐릭터(Character)는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마스코트와 같이
상징성을 목적으로 한 대상과 등장인물을 상품화한 제품 등도 포함하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담는다.
o 국립국어원에서는 캐
伊豆の踊子(いずのおどりこ)
1926년 1월 ‘文藝時代’에 발표하였고, 1927년 금성당(金星堂)에서 간행한 2단 편집 ‘伊豆の踊子’에 실림.
川端康成가 자신의 20살(1918)때 처음으로 伊豆의 온천장을 방문하여 우연히 무희 일행과 동행하게 하면서 체험한 것을 바탕으로 쓴 소설.
伊豆로의 여행은
Ⅰ. 서론
우리 문학사는 詩의 경우이거나 小說의 경우를 막론하고 온전한 모습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그것은 우리 문학의 근대화가 일제의 침략과 비슷한 시기에 이루어졌으며 또한 일제강점기의 시기는 우리 문학의 한 주축이었던 프로문학에 대한 소외 등이 그 이유가 될 수 있겠다. 1930년대는
Ⅰ. 서론
우리 문학사는 詩의 경우이거나 小說의 경우를 막론하고 온전한 모습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그것은 우리 문학의 근대화가 일제의 침략과 비슷한 시기에 이루어졌으며 또한 일제강점기의 시기는 우리 문학의 한 주축이었던 프로문학에 대한 소외 등이 그 이유가 될 수 있겠다. 1930년대는
Ⅰ. 서 론
『구토지설(龜兎之設)』에서는 선과 악의 개념이 모호하다. 이러한 선과 악의 모호성으로 인하여 이 설화의 서사성은 더욱 구체적으로 확립되었고, 이는 후에 ‘토끼전’, ‘토의 간’으로 이어졌다. 이와 관련된 최초의 기록이 〈삼국사기〉 열전(列傳) 김유신전에 삽입된 ‘귀토설화(龜
Ⅰ. 개요
뤼시엥 골드만은 소설이란 장르가 경제구조에서 발생한 것이므로, 소설형식의 구조와 사회적 구조-좀더 엄밀히 말하면 경제구조-사이에 정확한 상동관계(相同關係)가 성립한다고 주장하였다. 다시 말하면 소설이란 장르는 사회적 현실에서 나왔기 때문에 사회적 현실과 같은 구조를 가진다
[ 캐릭터 개념, 정의 ] 출처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558427
o 캐릭터(Character)는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마스코트와 같이
상징성을 목적으로 한 대상과 등장인물을 상품화한 제품 등도 포함하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담는다.
o 국립국어원에서는 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