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하는 겨우도 있다.
이 장에서는 한국산업의이해3) 우리나라의 자동차산업, 조선산업, 정보통신산업, 건설산업, 유통산업(교재 10장~14장)에 대한 각 산업의 특성과 분류, 발전과정 및 산업구조를 분석하고, 이들 산업의 발전과 연계하여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변화와 산업정책을 설명하기로 하자.
특성과 사회적 부작용이라는 역기능의 속성을 함께 내포
ㅇ 사행산업의 양면 가치적 속성으로 인해, 법규에 의해 제한적으로 허용되고 있는 합법적 사행산업은 여가적 가치를 잃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순기능은 확대하고 역기능은 최소화하도록 적정수준으로 관리하고 통제하는 것이 타당
ㅇ 합법적
Ⅰ. 서론
생활수준의 향상과 의료과학기술의 발달로 우리나라의 평균 수명은 1960년 52.4세에서 1980년 66.2세, 2000년 75.9세로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점점 노인인구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점점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기도 한다. 『세계 최고
1) 역사적 정의
21세기 정보화 시대와 더불어 컨벤션은 특정 도시, 지역 등에서 새로운 지방자치 경영의 한 방법으로써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컨벤션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와 고용증대의 가능성 및 장래성에 대한 인식이 날로 높아 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컨벤션과
, 가래 등이 여기에 속한다. 이 장에서는 잡초방제학4공통 1. 잡초를 생활형에 따라, 형태적 특성에 따른 분류를 설명하고 각각에 해당되는 잡초를 2개 이상 제시하시오.(10점)2. 농경지에 발생하는 잡초를 효율적으로 방제하기 위한 잡초방제법의 종류와 각각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기로 하자.
정보가 하나의 개체 내에서 전달되는 경우와 개체와 다른 개체 사이에 전달되는 경우가 있다. 그리하여 전자는 체내정보 또는 내부정보, 또는 개체내정보라고 한다. 이것은 정보학에서 있어서 중요한 개념이다. 후자는 정보의 발신 측과 수신측이 각각 다른 개체에서 있어서 개체 상호간에 전달되기 때
I. 서비스란 무엇인가?
1) 서비스의 이해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부담 없이 서비스란 말을 매우 자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주변에서 너무나 많은 서비스를 접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개념에 대해서는 명쾌하게 답변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상에서 우리는 서비스를 값을
특성&분류
①특성
모든 어린이들은 현재시장이면서 영향력시장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모두 미래 소비자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어린이 소비자들은 하나의 시장으로서 세 가지 시장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고 할 수 있는데, 그 특성은 다음과 같다.
▶1차 시장(Primary Market)
어린이 소비자들은 자
상품개발 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2. 여행상품의 종류
WTO(World Tourism Organization) 에서는 관광유형을 ①국민국내관광(domestic tourism), ②국민해외관광(outbound tourism) ,③외래관광(inbound tourism) 으로 분류하고 있다. 이러한 여행상품의 분류는 그 기준을 무엇으로 하는가에 따라 다르게 분류할 수 있다.
2. 게임의 분류/특성
2-1. 게임의 분류
아케이드 게임
오락실에서 즐기는 게임
가장 긴 상용화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
스틱과, 버튼 사용하는 간단한 조작 구조
게임 산업 중 가장 매출 비중이 큼
비디오 게임
가정에서 TV에 기계를 연결하여 하는 게임
PS2, X-box 등이 대표적
스틱과, 버튼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