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목 게임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있다.
3목 게임 클래스
□ 게임판을 초기화한다.
□ 지정된 행/열에 X 또는 O의 수를 둔다.
□ 승자가 결정되었는지 판별한다.
□ 게임 판을 화면에 디스플레이한다.
프로그램 동작 : X와 O가 번갈아 수를 두게 한다. 수를 놓을 위치는 행과 열 번
게임판 디자인
③ 게임 카드 디자인
④ 각종 악세사리 제작
⑤ 사용 설명서 디자인
4. Implementation (실행단계)
① 수업에서의 적용(생략)
② 운영관리 전략
5. Evaluation (평가단계)
① 총괄평가와 계획안
III. 교수매체의 지도안
1.수업제목 : 선사시대의 국가의 형성 총괄 복
유치원 언어 교육 과정의 검토는 교육과정이 가르쳐야 할 내용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지, 중요한 내용들이 빠지지는 않은지, 혹은 부적절한 내용이 포함되지는 않은지, 진술된 성취 기준들이 발달적 진보를 적절하게 반영하고 있는지, 교육 목표와 상관이 없는 내용들이 들어 있지는 않은지 등과 관련
◉ 동시 감상하기
• 동시 자료를 조작하며 동시 를 들려준다.
(①,②,③,④가 적힌 절을 낭 독할 때는 불 모양 판에 동 시카드를 넣으면 조작한다.)
- 불불불, 고마운 불
① 추운 겨울 따뜻한 불
② 어둠 속의 밝은 불
③ 맛있는 음식 지어주는
정말 정말 고마운 불
불
◉ 계획하기
• 소방관 놀이에 필요한 소품 을 계획한다.
- (사진을 보여주며) 소방관 놀이에 필요한 소방관 모자 와 무전기를 만들 거야.
모자색깔이 어때요?
무전기에는 무엇이 보여요?
- 우리가 꾸밀 재료를 한번 보 자. (바구니 안에 상자, 재활 용 그릇, 모루, 은빛
게임판 : ① 먼저 게임판 길을 만들어 붙인다.
② 음식사진들을 오린 뒤 배지를 대고 코팅하여 오린다.
③ 사진뒤에 까슬이와 보슬이를 뒷면에 붙인 후 각 자리에 배치한다.
④ 아스테이지로 겉면을 싼 후에 재료 사진을 붙일 융단을 붙인다.
요리판 : ① 요리판에 음식명과 음
게임판, 주사위(경찰, 주유원, 정비사), 소형 장난감 자동차 2대
본시활동
(20분)
도입
동기유발
유아들과 함께 게임판과 주사위를 살펴보고, 어떤 그림들이 있는지 알아본다.
- (게임판의 자동차를 보며) 자동차가 어떻게 하고 있나요?
- 세차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람은 누구인가요?(주사위에서 세차하는
(4)매체 및 자료의 활용
겨울 잠을 자는 동물이 어디에 사는지 사진 자료를 가지고 함께 이야기 나누기를 한다. 자유선택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에 게임판을 보여 주며 게임을 설명한다. 게임판과 다람쥐, 개구리, 곰 사진이 있는 게임 말, 각 동물이 겨울잠을 자는 장소의 사진, 1부터 3까지 있는 주사위
게임명 : 곰돌이 퍼즐
* 연령 : 만 3세 이상
* 활동 목표 :
- 모양, 색깔을 분류하는 능력 향상
- 소근육 운동 및 조작 능력, 눈와 손의 협응 능력, 언어 능력이 발달
* 놀이자료 : 4가지 색깔의 곰돌이 게임판, 퍼즐조작, 회전판 2개(색,모양 구분)
* 기존놀이 방법 (3가지)
(자신의 게임판에 먼저 곰돌이